이용절차
-
STEP.01
전화, 내방, 온라인
문의 및 신청
-
STEP.02
필요한 정보 제공
참여/이용안내
-
STEP.03
접수 상담 및 신청서
&동의서 작성
-
-
-
- 전화 : 02-307-1181 또는 홈페이지 사업소개, 조직도 담당자 확인 후 연락
- 방문 : 월요일 ~ 금요일 09:00 - 18:00 사전에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해 주시면 편리하게 상담 가능하십니다.
- 온라인 : 홈페이지-상담 및 건의함 바로가기, 카카오톡플러스 친구(은평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의 권리
-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인종, 국적, 피부색, 성, 연령, 결혼여부, 경제적 지위, 정치적 신념, 종교, 정신 및 신체장애, 기타 개인적 선호, 특징, 조건, 지위 등을 이유로 차별 대우를 하지 않습니다.
-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종사자들은 이용자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자신의 직위를 이용해 이용자를 언어적, 신체적, 정신적 폭력, 괴롭힘 또는 방임, 유기 및 부적절한 성관계와 성희롱(성폭력), 인권 침해를 하지 않습니다.
특히, 이용자의 인권보장과 권익옹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이용자의 권리와 책임, 서비스 선택 및 운영과 관련된 복지관의 규칙과 규정을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와 가족에게 충분히 설명 또는 공지하고 있습니다.
-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이용자나 가족이 요구할 경우, 서비스 신청, 개입, 종결에 관한 정보와 기록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이용자가 복지관에서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서비스 개입과정에서 이용자가 자신이나 타인을 해할 가능성이 있을 때에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자의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이용자와 그 가족이 이용자의 권리에 관한 규정을 알 수 있도록 상시 비치하고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고충(불편사항) 처리 안내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이용자의 복지관 이용 관련 접수, 참여, 종결 과정에서 고충(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다양한 고충접수 방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충이 접수되었을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답변, 처리해드리거나 고충처리위원회에서 접수・논의하여 관련 부서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인권침해 관련 진정 접수 안내
혹여 복지관 이용 중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종사자로부터 인권 침해를 받으셨을 경우, 아래와 같이 대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