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부서별

수색·증산동팀 소개 표

팀 미션, 운영목표 정보를 제공

팀 명 수색·증산동팀
팀 미션 지역사회로 나가 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동별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운영하여 수색 · 증산동 밀착형 복지사업을 운영한다.
팀 운영목표
  • 수색 · 증산동 동별 특성을 반영한 복지사업 운영
  • 지역주민과 수평적인 파트너십으로 주민 중심 및 지역기반형 복지사업 구축
수색·증산동팀 사업안내 표

담당사업명, 사업내용, 문의 정보를 제공

담당사업명 사업내용
여성한부모가정지원사업
‘너나들이’
여성한부모가족성원들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지원하여 한부모 가정으로써의 어려움을 줄이고 삶의 회복력을 갖도록 한다.
중장년여성가장지원사업
‘힐링타임’
중장년 여성가장으로써 겪는 신체적, 정신적 문제 해결을 도와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약계층 마음건강 모니터링사업
‘마음보듬이’
마음건강이 취약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사업을 실시하여 정서환기, 외로움 감소를 도와 사회적 고립을 예방한다.
수색동 어르신정서지원사업
‘사계절 정서지원’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사계절 행사를 지원하여 정서적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정서적 지지를 강화한다.
존치지역 어르신활동지원사업
‘뚝딱뚝딱 푸른모임’
다양한 신체, 정서활동을 통해 존치구역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장애어르신 여가문화활동 지원사업
‘수색동 누림모임’
지역사회 장애어르신들의 여가 · 문화활동지원을 통해 신체, 정서, 사회적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한다.
물빛마을 어르신 무료이미용실사업
‘물빛미용실’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개인 위생을 지원하여 어르신복지 증진에 기여한다.
증산동 어울림사업
‘시루뫼마을 옹달샘’
동밀착 네트워크 협력사업을 통해 주민의견 수렴 및 네트워크를 통해 협력을 도모한다.
소외계층 신규입주 어르신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수다방’
정서적 고립감이 높은 소외계층 신규 입주 어르신이 이웃간 공감과 관계망을 기반으로 사회 지지체계를 형성해 마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계기를 마련한다.
수색동 어울림사업
‘물빛마을 옹달샘’
동밀착 네트워크 협력사업을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사회의 필요를 시기적절하게 발견하여 주민필요에 발빠르게 대응한다.
수색 · 증산동 나눔가게 사업
‘시루뫼마을 옹달샘’
지역 내 업체들을 대상으로 자원을 개발하여 저소득주민에게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이용자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나눔 공동체를 조성한다.
네트워크 제공사업 운영 서비스이용자 욕구 및 지역사회 변화에 맞는 지원과 사업 개발, 네트워크를 통한 협력을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