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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

사례관리팀 소개 표

팀 미션, 운영목표 정보를 제공

팀 명 사례관리팀
팀 미션 사례관리팀은 이웃사랑의 관점으로 지역주민을 돌보고 개인 및 가족이 강점을 발휘하여 사회적 기능을 회복하도록 도모한다.
팀 운영목표
  • 개별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천함으로써 클라이언트가 사회적 자립 능력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클라이언트에게 회복관점 사례관리를 실천함으로써 클라이언트가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사례관리팀 사업안내 표

담당사업명, 사업내용, 문의, 참여대상 정보를 제공

담당사업명 사업내용
사례발굴 지역사회 내에 잠재된 다양한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를 발굴한다.
집중사례주민개입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에 기반한 계획 및 개입 활동을 통해 대상자에게 체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사례주민개입 대상자의 단순 욕구 해결을 위해 사회자원을 연계한다.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사례관리자 교육 및 자문을 통해 사례관리자의 역량을 강화시킨다.
네트워크 효율적 서비스 전달과 문제해결을 위해 유관기관 정보 공유 및 협력관계를 유지한다.
정신건강사업 우울문제를 갖고 있는 이용자에게 개별 맞춤형 사례관리를 진행함으로써 심리·정서적 대처 능력이 향상된다.
희망온돌기금사업 위기상황에 놓여 일상적인 생활유지가 어려운 가구에 적기, 단기적 지원을 통해 위기상황을 해소함으로써 가정 해체 예방 및 사회안전망을 구축한다.
후원금·품지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내 대상 세대에게 후원금·품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감 해소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