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명 | 사례관리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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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미션 | 사례관리팀은 이웃사랑의 관점으로 지역주민을 돌보고 개인 및 가족이 강점을 발휘하여 사회적 기능을 회복하도록 도모한다. |
팀 운영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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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사업명 | 사업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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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발굴 | 지역사회 내에 잠재된 다양한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를 발굴한다. |
집중사례주민개입 |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에 기반한 계획 및 개입 활동을 통해 대상자에게 체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
단순사례주민개입 | 대상자의 단순 욕구 해결을 위해 사회자원을 연계한다. |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 사례관리자 교육 및 자문을 통해 사례관리자의 역량을 강화시킨다. |
네트워크 | 효율적 서비스 전달과 문제해결을 위해 유관기관 정보 공유 및 협력관계를 유지한다. |
정신건강사업 | 우울문제를 갖고 있는 이용자에게 개별 맞춤형 사례관리를 진행함으로써 심리·정서적 대처 능력이 향상된다. |
희망온돌기금사업 | 위기상황에 놓여 일상적인 생활유지가 어려운 가구에 적기, 단기적 지원을 통해 위기상황을 해소함으로써 가정 해체 예방 및 사회안전망을 구축한다. |
후원금·품지원 |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내 대상 세대에게 후원금·품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감 해소를 돕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