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은평NOW

[복지서비스팀] 9~10월 어르신 사업 모아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조회 2,440회 작성일 21-12-16 10:55

본문


비빔밥.jpg  비빔면.jpg

 

#두근두근, 텃밭 프로그램 첫시작

지난 9월, 복지관 나무데크 공간을 활용하여 어르신들과 텃밭가꾸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적겨자와 적상추 그다음에는 열무를 심고, 작은 면적의 화분에서 어르신들의 정성을 먹고 자란 작물들이 어느새 후~울쩍 커 수확까지 이어져 수확물이라는 결실로 유기농 비빔밥과 비빔면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또한, 작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일기에 기록하며 식물을 기르는 자신의 마음도 들여다보았는데요, 돌보고, 살피는 만큼 반응하는 작물을 보며 어르신들은 그 솔직함에 은은한 미소를 보냈습니다~!

“무럭 무럭 자라렴~” 작물을 보며 건내는 우리 어르신들의 인사처럼 내년에도 쑥쑥 커가길 소망합니다!

 

 

 사본 -001 나들이.png

 

#자연을 머금은 가을 나들이

지난 10월, 자연과 동화되는 느낌을 주는 서대문 안산에 어르신들과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곳곳에 위치한 식물과 조형물로 보는 재미를 느끼고, 안산의 풍경을 감상하며 고즈넉함 또한 느꼈는데요, 어르신들은 코로나19로 이렇게 두루두루 어울려 외출하는 것만으로도 힘이 된다며 소박한 기쁨을 만끽하셨습니다. 복지관 근교로 단출하게 즐기는 활동이었지만, 기분 좋은 상쾌함이 가득했던 나들이었길 바래봅니다!

 

  

사본 -003 시민경찰.png

 

#보이스피싱 예방과 교통안전을 위한 ‘시민경찰학교’

서부경찰서와 연계한 시민경찰학교에서는 보이스피싱/교통안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은 점차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방법과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안전교육이 진행되어 유익하다는 의견을 주었고, 멀리서 방문한 서부경찰서에게 고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실생활과 밀접한 교육을 준비해준 서부경찰서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담당자 복지서비스팀 송은영 대리 (☎ 070-4673-5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