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은평NOW

[복지서비스팀] 11월 어르신 사업 모아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조회 2,785회 작성일 21-12-16 11:13

본문

사본 -002 비누.png

 

#은평에코, 커피찌거기를 활용한 설거지바 만들기

뜨개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과 수세미 활용도를 높이고자 설거지바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르신들은 설거지 비누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설거지바로 업사이클링과 친환경에 한걸음 다가갔는데요, 그린스텝(Green step)에 첫 발걸음한 어르신들의 내년도 활동도 기대해주세요 ~~~^^

 

 


하모니카 2.png

플룻.png

 

#마음의 온도를 높이는 힐링 음악 콘서트 

불광동성서침례교회 성도 분들의 재능기부와 하모니카 프로그램 어르신들의 데뷔 무대인 음악 힐링 콘서트가 11월 12일(금)에 진행되었습니다. 색소폰, 플롯 성악, 피아노까지 아름다운 선율이 담긴 부드러운 연주곡이 복지관 강당을 가득 매우고, 성도분들이 가진 달란트와 하모니카 어르신들의 배움의 열매로 마음의 온도를 높이는 콘서트였습니다. 다시 한번 섬김과 나눔을 흘려보내주신 재능기부 공연단과 어르신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

 

 


욕구조사2.png

 

#주민의 소리를 듣는 지역주민 욕구조사

2학기 실습생과 함께 제작한 ‘서비스개발을 위한 설문지’를 활용하여 지난 11/10(수)~11(목) 이틀간 지역주민(어르신)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으로 찾아와 설문에 응해주신 지역주민 분들 덕분에 잘 마무리할 수 있었는데요,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도 활동을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후속모임.jpg

 

#은평 디지로그인 후속모임

지난 6월말로 단체 모임 활동이 종료되고, 개별 디지털 교육이 이어지는 가운데 어르실들의 관계를 이어가고자 후속 모임인 온오프라인 소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활동을 통해 다가오는 2022년 새해 소망을 나눠본 다음 차년도 사업을 소개하고, 참여의향 조사까지 진행했는데요, “내년에는 호랑이처럼 용맹하고, 씩씩하고, 건강하게 살고싶어요!.” 라고 얘기해주신 어르신의 바람처럼 2022년이 힘차게 시작되길 희망해봅니다! 

 

 

 

사본 -004 영상촬영.png

 

#대체식을 더 맛있게!

코로나19로 근 2년간 레트로 음식을 드시는 어르신들이 더욱 맛있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2학기 실습생과 ‘실습생의 요리비책’이라는 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사골곰탕을 활용한 떡국과 순두부찌개를 만들기를 주제로한 해당 영상은 복지관 유튜브 은평ON 채널에 (https://youtu.be/FAcSd2QOUX0) 에 업로드되어있으니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하러 오세요 !!^^

 

 

 

■ 담당자 복지서비스팀 송은영 대리 (☎ 070-4673-5114)